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성전자 주식 1주 가격

by ₁離ㆍㆃ虛|I| 2021. 10. 27.
반응형

삼성전자(삼전) 주식은 많은 주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아마 우리나라 사람들은 삼전이 망하지 않을 거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삼전의 1주 가격은 얼마일까?
또 지금 가격은 살만한 가격일까?

ad

 

삼성전자 주식 가격

2021년 10월 26일자 삼성전자의 1년동안 주가 차트입니다.
2021년-10월-26일-삼성전자-주가-차트

삼성전자의 최근 1년간의 주식 차트이다.
오늘 가격은 가장 우측의 표시된 가격인 71,100원이다.

주가는 같은 날에도 실시간으로 변동되는데 표시된 금액은 주식 시장이 끝나는 시점의 삼성전자 주식의 가격이다.
71,100원으로 삼성전자 주식 1주를 보유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ad

 

비싼 건가?

아마 주식을 하지 않는 사람들은 이 가격을 보아도 비싼 가격인 건지, 싼 가격인 건지 감이 잡히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최근 1년 치 차트에서 8만 원의 선을 회색으로 그려두었다.
차트를 보면 대부분의 그래프가 8만 원 선 위에서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다.

최근 1년간 가장 가격이 비쌌을 때는 1주에 96,800원이었다.
이때 많은 사람들이 10만 전자(1주 가격이 10만 원 이상이라는 의미)를 외쳤다.

또한, 현재 삼성전자의 주가는 52주 전고점(최근 52주 동안의 가장 높은 가격) 대비 26~27% 하락한 상태이다.
주식을 할 때에 매수 시점을 전고점(가장 최근의 가격 중 가장 비싼 가격) 대비 하락률을 참고하기도 하는데, 보통 15~20% 하락한 시점부터 분할 매수를 진행한다.
이렇게 보면 7만 원 초반대인 현재 가격은 비싼 편은 아니며, 충분히 살만한 가격이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많이 사기엔 크게 저렴하지는 않고, 그렇다고 안 사기엔 조금 아까운 가격'이라고 생각한다.
말했듯이 안 사기엔 아쉬운 가격이라 나는 소량 사두었다.

* 개인 의견입니다. *

 

삼성전자 주가 하락의 이유

10만 전자를 외치던 삼성전자는 갑자기 왜 주가가 하락한 것일까?
삼성전자에 문제가 있는 것일까?

삼성전자 주가 하락의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크게 꼽히는 것은 반도체 공급에 대한 우려로 전망이 안 좋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반도체 시장에 집중하고 있다.
그런데 최근 중국의 전력 문제로 반도체 공급에 차질이 생겼었고, 이 이슈가 내년까지 지속될 것이라는 우려가 많다.
반도체의 공급이 어려워지면 반도체 업계의 전망을 좋지 않을 것이라는 전문가들이 많기 때문에 하락한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의 최근 실적은 좋은 편이라, 삼성전자의 입장에서는 억울할 일이다.

이외에도 외국인의 매도 추세, 올해 급격하게 오른 반도체 주식들의 조정, 메모리의 수요가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 등이 있는 것 같다.

* 이 글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a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