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현재 필라테스 환불 때문에 소보원 분쟁조정 위원회에 사건 이관 후 처리를 기다리는 중이다.
아직 결과가 나온 것은 아니고, 중간 경과를 남겨두려고 적는다.
사건 처리 담당자 배정
우선 나는 소보원 피해 구제 조정에서 분쟁조정 위원회로 사건을 이관 요청했다.
요청은 11/8(월) 통화로 했고, 11/26(금)에 담당자가 배정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다.
담당자 배정에 15일 이상 걸린 건데, 문자 받고 이제야 담당자가 배정되었다는 것이 당황스러웠다.
공정거래 위원회 문의
내 문제의 경우, 공정거래 법에 위반되는 내용이다.
관련해서 공정거래 위원회에 신고해서 해결했다는 후기를 보았었다.
소보원 처리가 너무 오래 걸리는 것 같아, 공정거래 위원회에 전화를 걸어 문의를 했다.
분명 해결 후기를 보았던 것 같은데, 피해구제는 소보원으로 접수해서 처리하라는 답변을 받았다.
후기를 잘못 봤던 것인지, 인터넷 접수는 무엇인가 다른 것인지 잘 모르겠다.
사건 처리 관련 연락
이후 또 잘 처리되고 있으리라 믿었건만 한 달가량이 지난 12/22(수)에 사건 처리 관련해서 연락을 받았다.
결제 영수증의 사업자명(대표명이었나)과 사업자 등록번호 정보가 필요하니 알려달라는 내용이었다.
이제야 업무 내용을 파악하기 시작한 것인가 불안함이 들었다.
담당자 지정 후 한 달이 지난 후 관련 내용 확인이라니.
처리속도가 너무 더딘 거 아닌가ㅠㅠ
전화받은 당시 영수증이 없어서 불러주신 핸드폰 번호로 정보를 문자로 보냈는데, 잘 받으시긴 한 건지 의문이다.
나는 어차피 다 환불받을 생각으로 미리 환불(업체에서 제시한 금액)을 받지 않았었다.
그런데 사건 처리가 너무 더뎌서 부분 환불받은 후에 진행하지 않은 것을 후회 중이다.
분쟁조정 위원회 결과 나오면 이후에는 민사 소송 걸어야 하는데 이것도 아마 처리에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 중이다.
끝나긴 하려나 슬슬 귀찮고 피곤하다.
제값으로 환불받을 수 있는 걸 몰라서 하지 않는 사람도 많겠지만, 귀찮아서 안 할 사람이 많을 것 같다.
진행 내용
- 10/15(금) 소비자 상담센터 상담
- 10/18(월) 한국 소비자원 피해구제 신청
- 처리 상황 확인 요청 2번
- 11/8(월) 피해구제 조정 실패 연락 받음. 분쟁조정 위원회 사건 이관.
- 11/26(금) 사건 처리 담당자 배정 알림.
- 12/22(수) 피해 구제 조정 관련 정보 확인 연락 받음.
- 처리 기다리는 중
댓글